서울시 강남구 청담동 118-17 네이처포엠 2층 | TEL. 02-594-3375

철학 & 비전

> 병원소개 > 미인클리닉

미인피부과의 철학과 비전

Philosophy & Vision of the Mein Skin Clinic

Untitled-12

미인

전통적으로 대다수의 사람들이 선망하는 ‘미인’에 담겨있는 의미는 말 그대로 미인(美人) 즉, 아름다운 사람이라는 뜻입니다. 거기에는 피부가 유달리 곱고 깨끗한 피부미인도 있고, 다리가 유난히 길고 가늘고 곧은 다리미인, 손이 예쁜 손미인, 얼굴이 갸름한 달걀형인 얼굴미인도 있습니다. 때로는 성형미인이라하여 다소 냉소적인 의미의 ‘만들어진’ 미인도 있고, 마음씨가 고와야 정말 미인이라는 얘기도 있습니다.

아마도 위에서 말한 모든 요건을 충족시키면 최고의 미인이 되겠지요. 하지만, 과연 그런 ‘미인’이 존재할지 의문입니다. 손미인은 손 모델로 주로 활동하고, 다리미인은 다리 모델로 주로 활동하는 것이 사실입니다. 게다가 어느 ‘미인’도 영원히 미인일 수는 없습니다. 외국의 한 미스월드 출신의 미인은 몇 년동안 몸매관리를 하지 않아 체중이 너무 불어나 결국 ‘미스월드’ 왕관을 박탈당했다는 외신을 접한 것이 오래되지 않았습니다. 미스코리아 출신들이 수상 후에도 얼마나 많은 시간을 피부관리와 메이크업에 투자하는지 알만한 사람은 다 압니다. 리고 또 한가지. 미(美)의 개념은 어디까지나 상대적인 것입니다. 볼품없는 화원에 장미꽃 한 송이가 피어있으면, 갑자기 그 화원이 확 살아나듯이 ‘별 볼일 없는’ 얼굴에서 점을 몇 개 제거하고, 주름을 좀 펴주고, 여드름이나 흉터를 제거해주면 신기하게도 인상이 많이 바뀌게 됩니다. 갑자기 몇 년은 젊어진 것 같습니다.

Untitled-13
Untitled-14

누구나 연예인이나 모델처럼 될 수는 없지만, 적어도 수수한 인상이 조금 더 세련되어지고 나이든 인상이 좀 더 젊어보이며 턱이 너무 각진 사람이 평균적인 크기로 변화되는 정도는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잔주름이 가득했던 얼굴에 탄력이 되살아나고 ‘저승꽃’이 만발했던 얼굴이 환하게 밝아지는 것은 대단히 어려운 일이 아닙니다. 그리고 더 중요한 것은.. 그 약간의 시간과 비용의 투자로 얻는 ‘자신감’입니다. 그 자신감과 긍정적이고 적극적인 삶으로의 방향전환은 누구도 함부로 폄하하거나 비난할 수 없는 부분입니다.

우리 ‘미인피부과’에서 추구하는 진정한 미인은 바로 이러한 일반적인 상식에서 출발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쌓아온 수많은 의학적 지식과 경험을 토대로 사람들의 많은 피부와 미용문제들 중 적어도 몇 가지씩은 확실히 해결해주자는 것입니다. 그것도 (그런 위험성이 비록 낮은 것이기는 하지만) ‘수술 중 사망할수도 있다’ 는 수술서약서를 쓰고 소독약 냄새가 코를 찌르는 수술실에서 차가운 금속성 마취장비를 쳐다보며 불안해하는 그런 외과적인 수술방식이 아니라 보톡스나 필러 같은 간단한 주사나 최신 레이저 장비들을 이용하여 대수술 못지 않은 효과를 얻은 많은 임상경험과 자료들을 가지고 있기에 더욱 그런 일을 해보고자 하는 것입니다.

5
Untitled-16

우리 병원의 이름을 정할 때 Me In Clinic 즉 ‘클리닉 안에 들어와 있는 나’ 라는 개념을 떠올리며 ‘그래 바로 이거다’ 라는 생각을 하고 얼마나 기뻤는지 모릅니다. 그 동안 환자가 진료실에 들어올 때 마다 ‘이 환자는 여드름이 많군’, ‘얼굴에 주름이 너무 심하군’, ‘사각턱이다’ 라는 식의 생각을 하며 진료하지 않기 위해 얼마나 노력을 많이 했는지 모릅니다.

여드름 환자의 ‘여드름’이 아닌 ‘환자’ 그 자신을 치료하고 격려하기 위해 노력을 많이 했습니다. 중년 여성 이마의 주름을 보며 그 마음 속의 주름을 보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마음의 고통이 너무 심한 이에게는 거의 진료비도 받지 않고 보톡스를 주사해주기도 했고 여드름과 그 흉터 때문에 삶의 의욕조차 잃은 젊은이에게는 의학적인 상담보다 그의 ‘인생’ 자체에 대해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해 상담해 주기도 했습니다. 우리 병원의 이름이 ‘美人 피부과’ 보다는 ‘Me In 피부과’로 더 알려지기 원하는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의사보다는 환자가 클리닉의 중심이 되는 그런 병원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최근에 병원끼리 경쟁이 심해져서 상업적인 면이 많이 강조되고 있는 시대에 미인 가족들은 최선을 다해 환자의 전인적인 치유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Untitled-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