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강남구 청담동 118-17 네이처포엠 2층 | TEL. 02-594-3375

특수 클리닉

> 특수 클리닉

특수 클리닉 안내

SPACIAL CLINIC

c1

1. 여드름 클리닉

여드름은 사춘기의 꽃이라고 오랫동안 불러왔다. 그런데 정작 당사자들은 사춘기의 가시밭처럼 느낀다. 대인기피증과 우울증의 원인이 되는 경우도 많다. 여드름의 원인은 과다한 피지분비와 세균, 그리고 모공주위 피부의 각질 증가에 있다. 이들은 함께 작용하지만 환자에 따라서 더 중요한 원인이 다를 수 있다. 따라서 여드름에 대한 치료도 환자별로 맞춤치료를 하는 것이 좋다. 여드름이 지나가고 생기는 자국이나 깊은 흉터에 대해서도 다양한 치료법들이 있다. 믿을 수 있는 피부과에서 먹는 약, 바르는 약, 피부재생치료, 비타민이온요법, 피부스케일링, 각종 필링, 레이저, 진피절제술, 필러 등을 적절히 조합하여 치료받는 것이 최선이다. 시간적, 경제적 여유에 맞추어 다양한 치료법들을 적용하는 것이 가능하다.

c2

2. 흉터치료 클리닉

손톱에 긁힌 자국, 여드름이 심하게 있던 자리, 수두자국, 교통사고나 화상, 수술자국 등 다양한 원인에 의해 생기는 흉터는 튀어나온 정도에 따라서 비후성반흔, 편평한 흉터, 위축성반흔 등으로 분류한다. 피부과에서 원인별로 적절한 치료법을 적용하면 상당한 수준으로 흉터가 개선될 수 있다. 여기에는 바르는 약, 트리암시놀론 병변내주사, PDRN 등의 피부재생주사, 셀라스나 프락셀 등의 프랙셔날레이저, 어비윰야그 레이저 등의 박피레이저, 진피절제술(subcision), 화학박피술(CROSS), 필러 등이 있다. 특히 선을 보거나 직장면접이나 결혼식을 앞두고 급하게 흉터를 치료해야하는 경우는 필러를 세심하게 주입하면 박피를 수차례 한 효과를 한 번에 얻을 수 있어서 좋다. 생활에 별 지장이 없으며 효과는 6~12개월 정도 유지된다.

c3

3. 문신제거 클리닉

문신의 역사는 4,000년 이상이나 되었다. 특히 미용 목적으로 눈썹, 아이라인, 입술 선 등에 문신하신 분들은 우리 주위에서 흔히 볼 수 있다. 에로틱하거나 반항적인 의미를 갖는 혐오스런 문신을 하는 사람들도 있다. 하지만 팔문신을 지우려고 담배로 지져서 흉터까지 생긴 젊은이들을 보면 마음이 아프다. 화장을 안 해도 될 줄 알고 눈썹문신을 했다가 수십 년간 마음고생만 해온 분들도 적지 않게 본다. 하지만 피부과에 가면 해결책이 있다.엔디야그나 알렉산드라이트 레이저로 잘 치료된다. 깊지 않으면 두 달 간격으로 1~2회로 치료가 끝나고 깊으면 3~5회 정도 시술한다. 요즘은 자연스러운 반영구문신을 새로 받기위해 옛날에 했던 눈썹문신을 지우러 오시는 중년 여성분들도 많다.

c4

4. 모공 클리닉

20~50대 여성들이 피부과에 오는 가장 흔한 원인의 하나는 코와 볼에 모공이 많이 보여서이다. 얼굴 가운데 잔뜩 커져있는 모공들은 사실 그 안에 털은 별로 없고 피지가 많이 빠져나오는 구멍이므로 지공(脂孔)으로 부르는 것이 더 정확할 것이다. 그런데 모공은 며칠 밤을 새우거나 밤에 화장 안 지우고 자면 금방 넓어지는데 한 번 넓어진 모공은 다시 줄어드는 것이 아주 어렵다. 그래서 피부과 치료가 필요하다. 증상이 심하지 않으면 호박필링, 다이아몬드필링 등과 같은 가벼운 미세박피술이 칙칙한 피부가 함께 개선되어서 좋고, 증상이 심하면 셀라스나 프락셀과 같은 프랙셔날레이저, 화학박피술(CROSS), 폴라리스와 같은 고주파(RF) 치료가 생활에 지장이 별로 없으면서 강력하다.

b5

5. 리프팅 클리닉

나이가 들면 피부 탄력이 급감하면서 탱탱했던 볼살은 아래로 쳐지고 매끈했던 턱선도 무너진다. 그래서 리프팅 화장품이나 고급 피부관리에 비싼 돈을 투자하는 분들이 많은데 생각보다 효과가 크지 않다. 그렇다고 칼로 째는 성형수술을 받는 것은 흉터도 남고 얼굴형태가 많이 바뀌므로 쉽게 결정내릴 수 있는 일이 아니다. 이런 분들에게 대부분의 피부과의사들은 더블로나 울쎄라 같은 초음파(HIFU)치료를 강력하게 권장한다. 피부 속의SMAS라고 하는 특별한 근육층을 팽팽하게 잡아당겨주는 시술이다. 낡은 청바지가 갑자기 스판바지로 바뀐다고 보면 된다. 피부에는 자국이 거의 안 남아 생활에 지장이 없지만 피부 속은 며칠 동안 뻐근할 수 있다. 얼굴이 작아지고 샤프해보이며 턱선이 좋아지고 이중턱도 줄어든다. 목에 더블로를 시행하면 목피부도 많이 팽팽해진다. 대개 6~12개월에 한 번씩 치료받으면 된다.

c6

6. 안면홍조 클리닉

얼굴이 항상 붉은 것은 “홍반”이고 흥분하거나 뜨거운 온도에 노출되었을 때 피부가 갑자기 달아오르는 것은 “안면홍조”이다. 홍반은 혈관레이저로 치료하거나 주사(rosacea)로 진단되는 경우 그에 맞는 약물치료를 병행하면 효과가 좋다. 안면홍조의 경우는 대개 40대 후반~50대초에 나타나기 시작한다. 폐경여성의 절반 이상에서 이런 안면홍조가 나타난다고 한다. 폐경초기에 수초~수분 정도 지속되는 강한 열감과 피부발적이 얼굴, 목, 가슴 등에 나타난다. 대개 1년 이상 지속되며 5년이 넘는 경우도 25~50% 정도 된다. 안면홍조가 심한 분들은 나중에 골다공증의 발생가능성도 높다고 알려져 있다. 다양한 레이저 치료와 보톡스, 바르는 약물 등을 잘 활용해서 치료한다.

22

7. 기미잡티 클리닉

기미와 잡티를 졸업하고 싶은 사람이 한두 명이 아닐 것이다. 우선 기미는 대개 양쪽 눈가 주위로 대칭적으로 생기는 얼룩모양의 색소이고, 잡티는 비교적 일정한 크기의 물방울 모양으로 얼굴 여기저기에 색소가 생긴 것을 말한다. 둘 다 자외선에 의해 심해지고 겨울철에 흐려진다. 특히 기미는 여성호르몬, 임신, 피임약, 유전적 요인, 내분비질환, 난소종양 등과의 연관성도 의심해볼 수 있다. 기미에는 레이저토닝이 매우 효과적이다. 대개 1주 간격으로 5~10회 이상 시술받으면 좋다. 잡티는 IPL이나 잡티레이저로 치료하며 기미보다 치료효과가 좋은 편이다. 이들은 바르는 미백연고와 비타민-C 이온치료를 꾸준히 병행하면 효과가 배가된다. 자외선차단제 도포는 극성스럽게 할수록 좋다.

c8

8. 예비신부 클리닉

예비신부들은 누구나 두 가지 애로사항을 가지고 있다. 우선 시간이 충분하지 않다. 거의 매일같이 신혼살림이나 결혼식 준비하러 바쁘게 다녀야 한다. 그리고 얼굴에 무슨 큰 치료를 받기도 겁이 난다. 여기저기 인사도 다녀야 하고 웨딩촬영도 준비하고 그러면서 직장도 그대로 다니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따라서 이런 분들에게는 빠른 시간 내에 피부가 밝아지고 고와지는 치료, 그리고 얼굴에 딱지가 생기거나 부자연스럽지 않으면서도 효과가 큰 치료가 필요하다. 앞의 치료로는 호박필링이나 산소필링이 좋고, 뒤의 치료로는 보톡스와 필러를 강력하게 권장한다. 결혼 직전에는 다크서클, 앞광대, 꺼진 볼, 콧대, 입술 등의 필러치료가 효과적이다. 신랑이나 부모님과 함께 와서 치료받으면 더욱 좋다.

c9

9. 중년여성 클리닉

중년이 되면 대부분의 여성들의 피부에는 여기저기 모공과 잡티와 기미, 심지어 동전만한 크기의 검버섯도 등장한다. 눈주위와 이마에는 처음에는 잔주름으로 시작했던 것이 매일같이 그 깊이가 깊어지고 볼살과 턱선은 하염없이 늘어지면서 탄력을 잃기 시작한다. 눈꺼풀은 퀭하게 들어가기 시작하고 다크서클도 깊어지며 봉긋했던 입술은 어느새 주름이 지면서 크기도 줄어든다. 원래 피부가 좋았던 분들도 예외가 없다. 이런 중년여성들을 위해 IPL, 레이저토닝, 셀라스, 폴라리스, 더블로 등의 최신 레이저와 필러, 보톡스가 생활에 지장이 별로 없이 큰 도움을 드릴 수 있다. 특히 필러와 보톡스는 피부과만 잘 만나면 최소한의 노력으로 안전하게 최대의 효과를 얻을 수 있는 피부성형의 꽃이다.

c10

10. 남성피부 클리닉

남성들은 피부과에 무좀이 생기면 들르는 것으로만 알았던 시절이 있었다. 하지만 지금은 시대가 많이 바뀌었다. 우선 점이나 잡티, 검버섯을 제거하러 오는 분들이 부쩍 많아졌다. 얼굴이 지저분하면 사회생활과 대인관계에서 자신감을 가지기 어렵기 때문이다. 미간주름이나 팔자주름 같이 부정적인 인상을 주는 주름들을 치료하러 오는 분들도 많다. 보톡스나 필러는 이런 남성들에게 사회생활을 자신있고 더 즐겁게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뿐만 아니라 주기적인 피부관리치료도 받으면 좋다. 일상생활에 지장이 별로 없으면서 피부가 고와지는 다이아몬드필링을 권장한다. 대개 1-2주 간격으로 5회 이상 받으면 좋다.

c11

11. 아토피클리닉

우리나라 사람들은 그냥 여기저기 오랫동안 가려우면 아토피라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다. 그런데 아토피피부염의 일반인구 중에서의 실제 비율은 뜻밖에 0.1~0.5% 정도다. 아토피피부염의 진단은 주소견 3개와 부소견 3개 이상이 있어야 내려지며 정확한 진단은 피부과전문의의 몫이다. 일반적으로 피부가 건조해지면 증상이 심해지고 모든 뜨거운 온도와 차가운 온도가 다 해로우며 특별한 알러지 원인물질이 밝혀지면 적극적으로 피하는 것이 좋다. 치료는 여러 종류의 먹는 약과 바르는 약, 그리고 충분한 양의 좋은 보습제 도포가 기본이다. 스테로이드는 꼭 필요한 양을 짧은 기간 동안만 쓰고 끊는 것이 요령이고 굳이 피할 필요는 없다. 다른 병도 그렇지만 아토피환자들은 좋은 피부과주치의를 만나는 것이 복이다.

13

12. 사마귀 클리닉

사마귀는 인간 유두종바이러스(HPV)가 일으키는 전염성 피부질환이다. 현재 100종 이상의 HPV가 밝혀져 있고 각 바이러스가 일으키는 사마귀의 종류에 조금씩 차이가 있다. 치료는 대개 비보험이지만 통증 때문에 보행장애가 있는 발바닥사마귀는 보험적용이 된다. CO2 레이저로 파내거나 사마귀를 죽이는 주사제를 주사하는 방식이 효과가 크다. 냉동치료가 유용한 경우도 있는데 통증이 심한 치료를 여러 번 받아야하는 불편함이 따른다.편평사마귀는 면역치료를 수차례 시행하면 신기하게 점점 크기가 줄어들면서 사라진다. 흔히 물사마귀라고 부르는 것은 HPV가 일으키는 진짜 사마귀는 아니다. 여기에는 어린이들에게서 흔한 전염성연속종이나 나이가 들면서 성인의 눈아래에 점점 개수가 늘어나는 한관종이 대표적이다.